두피질환

두피질환

두피가 건강해야 모발이 건강해지고 탄력이 생겨 숱도 풍성해집니다. 두피에 각질이 눈에 띄게 나타나는 것을 흔히 비듬이라 합니다. 비듬은 가려움증을 동반하고 경우에 따라 건선, 지루성 피부염, 모낭염 등의 질환으로 이어집니다. 두피 건강에 가장 중요한 것은 노폐물 관리입니다. 두피의 건강을 해치는 가장 큰 요인이 노폐물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노폐물들에는 피지, 각질, 비듬 등이 있는데 이것들을 제거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지루성두피염

병변과 원인

 

 

장기간 지속되는 습진의 일종으로, 주로 피지샘의 활동이 증가되어 피지 분비가 왕성한 두피와 얼굴, 그 중에서도 눈썹, 코, 입술 주위, 귀, 겨드랑이, 가슴, 서혜부 등에 발생하는 만성 염증성 피부 질환입니다.

일반탈모

탈모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대머리의 발생에는 유전적 원인과 남성 호르몬인 안드로겐(androgen)이 중요한 인자로 생각되고 있으며, 여성형 탈모에서도 일부는 남성형 탈모와 같은 경로로 일어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나 임상적으로 그 양상에 차이가 있습니다. 남성형 탈모는 대머리의 가족력이 있는 사람에서 20대나 30대부터 모발이 점차 가늘어지며 탈모가 진행됩니다. 이마와 머리털의 경계선이 뒤로 밀리면서 양측 측두부로 M자 모양으로 이마가 넓어지며 머리 정수리 부위에도 탈모가 서서히 진행됩니다. 여성형 탈모는 남성형 탈모와 비교하여 이마 위의 모발선이 유지되면서 머리 중심부의 모발이 가늘어지고 머리 숱이 적어지는 특징을 가집니다. 탈모의 정도가 약하여 남성형 탈모에서처럼 이마가 벗겨지고 완전한 대머리가 되는 경우는 드뭅니다.

원형탈모

수정작업중

치료방법

일반탈모

먹는 약

원형탈모

​스테로이드 주사치료

지루성두피염

​바르는 약

지루성두피염

​먹는 약

 서울 도봉구 노해로63길 79 (창동역 2번출구)

TEL 02-994-7582

조천영내과의원 

언제나 최선을 다해 진료하겠습니다.
빠른 상담 : 02-994-7582